본문 바로가기

음악

[음악추천] 아마추어 밴드 여자보컬이 합주나 커버하기 좋은곡 추천

🎸 학교 중앙동아리 밴드부, 직밴, 또는 아마추어 밴드 여자 보컬이 커버하기 좋은 밴드곡을 추천해 드립니다. 🥁

백예린 밴드 발룬티어스가 합주하고 있는 모습
The Volunteers

안녕하세요, 승아입니다.

 

지금 갓대학교에 입학했거나 재학 중인 독자분이시라면 대학교 로망이 하나쯤은 있으실거에요.

저는 대학교 들어간 최대 이유 중 하나가 학교 밴드 보컬이었는데요,

결국 학교 다니면서 중앙동아리 밴드부에서 2년 동안 베이스도 치고 보컬도 하면서 지냈네요.

 

오늘은 밴드활동 하면서 밴잘알 동아리 친구들 덕분에 알게 된 좋은 노래,

원곡의 여자보컬 남자보컬 여부 상관없이,

기왕이면 합주하기 좋은 노래들로 추천드려보겠습니다! :)

 

 

 

 

🚀  파이커(PIKER) - LIKE A PIKER

 

 

난이도 ★★★☆☆

 

 

세션구성

드럼, 2기타, 베이스

 

 

이런 아티스트와 음색이 비슷하다면

새소년, 박혜원(HYNN), 알리

시원시원하고 고음이 잘 어울리는 보컬, 통통 튀고 밝은 이미지를 갖고 있다면 추천

 

세트리스트 순서는 이렇게

첫 번째, 인사하기 전에 들어가는 순서로 어울려요

 

 

 

 

 

🍷 와인루프 - 중독

 

 

난이도 ★★★★☆

드럼 필인, 베이스 쫜득감을 잘 살리면 최고의 공연이 될 수 있어요

(나는 못했지만..)

 

세션구성

드럼, 베이스, 피아노

 

이런 스타일의 보컬에게 추천해요

이런 곡 잘 어울리시는 분

화요비 - 그런 일은, 유성은 - 잠시 길을 잃다, 이하이 - 1,2,3,4

 

이런 보컬 특징이 있으신 분

애드리브가 자신 있는 분

그루브 있는 곡에서 매력이 돋보이는 분

재즈풍의 노래가 잘 어울리는 분

 

 

세트리스트 순서는 이렇게

앞에 파워풀한 하드락 또는 고음이 많은 화려한 곡 뒤에 쉬어가는 순서

하지만 분위기는 죽이지 않고 계속 유지할 수 있는 그루브 있는 곡!

우리 밴드에서 노래 제일 잘 부르는 애가 스포트라이트 받아야 할 때 (ㅋㅋㅋㅋ)

 

 

저는 처음에 베이스로 활동할 때 베이스만 치다가

보컬로 역할을 옮겼을 때 베이스 치면서 노래도 불렀던 기억이 있네요

나름 도전해 볼 만합니다!

 

 

 

 

 

🥀 자우림 - 있지

 

 

난이도 ★★☆☆☆

아직 공연하면서 쇼맨십이 부담스럽다거나, 무대 공포증을 극복하지 못했다면

눈 감고 집중해서 스탠드 마이크만 잡고 부르면 돼서 어떻게 보면 쉬워요.

 

쉬운 버전으로 코드만 쭉 나열하기도 좋아요.

악보바다에 '자우림 - 있지' 검색하시면 '쉬워요' 버전의 악보가 나오니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세션구성

드럼, 베이스, 피아노

 

이런 스타일의 보컬에게 추천해요

이런 곡 잘 어울리시는 분

샤프 - 연극이 끝난 후, 

 

이런 보컬 특징이 있으신 분

이 곡은 갓 밴드활동을 시작한 분들도 쉽게 도전할 수 있지만 멋있는 입문곡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굳이 추천드리자면!

 

고음보다는 매력적인 중저음 보이스를 가진 분

노래 표현력이 좋은 분

 

세트리스트 순서는 이렇게

앞에 잔잔한 발라드나 어쿠스틱 곡을 했을 때, 분위기가 점층 되도록 도와주는 쿠션곡

 

 

 

 

🏝️ OASIS - Champagne Supernova

 

 

난이도 ★★★☆☆

갓예린님의 커버로 이미 국민노래로 유명한 샴페인 수퍼노바..

내가 바로 홍대 인디 여신, 재스페스티벌 락스타가 되어보아요..

 

세션구성

2기타, 드럼, 베이스, 피아노

 

이런 특색을 가진 보컬이 커버하기 좋아요

포스트 백예린 되고 싶으신 분, 백예린 음색과 비슷한 분

 

세트리스트 순서는 이렇게

마지막 앵콜곡

 

 

 

 

같은 기수 친구들이랑 어설프지만 학교에서 버스킹도 하고, 공연장도 섭외해서 일일호프도 열고 그랬어요.

지금 대학생활 돌이켜보면 밴드 하면서 제일 많은 추억을 만들었던 거 같아요.

지금은 졸업해서 다들 자주 못 보지만 다음 주에도 몇 명 만나기로 했어요 빨리 만나고 싶네요 ㅎㅎ

 

오늘은 여기까지 적고 마무리하겠습니다.

또 들러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