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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리뷰

어려운 SNS 마케팅 지표와 언어들.. 과연 제가 할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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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주... 포기하지 않아!

 

안녕하세요, 승아입니다.

점점 머리가 복잡해지기 시작했습니다.

날짜가 10일로 한정되어있다 보니

이해하고 넘어가야 하는데 우선 진도를 따라잡는 게

목적이 되다 보니 강의가 이해가 잘 안 돼서 수강의미가 없어지는 것 같아 슬픕니다

그래도 수강비 환급을 위해..! 오늘도 꾸역꾸역 강의를 듣고 미션 수행해 봅니다..!

 

 

라이프해킹스쿨 세 번째 미션

 

미션수행

Q. 여러분 브랜드의 광고 성과를 분석하기 위한 데일리 루틴을 만들어보세요. (나만의 루틴을 만든다면, 빠르게 광고 성과를 진단할 수 있어요.)

 

A.

1. 메타 보고서 확인: 메타 보고서 확인 > 기간 기여도 > ROAS, 구매율 > (보름마다) 연령별, 지역별 성과

> (매월) 새로운 대상과 지표를 활용하여 인자를 지정해 1~2개 광고 생성

2. 고도몰(호스팅 사) 광고 지표 확인 (메타 보고서 확인과 같은 루틴 반복.)

 

 

 

우리 회사는 시니어 제품을 판매하는 브랜드이다. 시니어 특성상 클릭률, 랜딩페이지 조회율이 좋다.

비교적 광고에 대한 거부감이 적고, 아무리 잘못 눌렀다 해도 페이지를 이탈하는 속도가 낮다.

장점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랜딩률이 높다고 해서 모두가 사이트를 둘러보고 나갔다고 보장할 수도 없다는 것이 단점이다.

 

광고 비주얼에 강점을 두어야 하나 라는 생각이 자동으로 들지만 우선 메타를 활용할 생각을 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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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 오케이... 아이 띵 쏘..

 

2-7강

 

내용

메타, 네이버 다차원 보고서를 커스텀하는 방법

 

내 브랜드에 적용시킬 점

보고서 커스터마이징, 보고서 제목 인자를 확실히 하기

 

수박 겉핥기식으로 페이스북으로 진행했던 광고들의 성과를 묶어 비용과 기간 측면에서 알아보고 싶은 니즈가 예전부터 있었다.

방법을 몰라서 엑셀로 정리할까 싶었는데, 메타 보고서라는 편리한 툴을 발견해서 기쁘다.

강의에서 배운 대로 인자를 확실히 표기하고, 없는 지표는 스스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는 점.

정말 마케팅은 크리에이티브한 면이 많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있다.

 

사소한 지표들을 잘 활용하기

 

우리 브랜드는 규모가 작은 만큼 마케팅 비용도 상대적으로 적을 수밖에 없다.

적은 비용으로도 크리에이티브하게 광고 성과를 확인해야 한다.

ex1. 연령대에 대한 입찰 가중치를 시니어 층은 올리고, 1020은 50%로 낮추기

ex2. 지역, 혹은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선택지를 가진 지표 하나를 갖고 다양한 보고서를 만들어 광고 성과를 비교하기

 

+ 지역, 연령 지표에 대한 광고성과는 보름~한 달 간격으로 확인해 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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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나는 울고싶지 않아

 

2-8강

ROAS 가 1,200%? 구매율이 13%..? 그런데 최종 매출은 떨어진다고?

지표가 비정상적으로 좋을 때에는, 기준을 의심하자.

 

- 사건의뢰파일 뜯어보기

: 광고비 300만 원 중 3%를 메타에 사용하는 회사 A.

ROAS가 1,000%를 넘는다. 광고비 대비 구매전환율이 10배 이상이 된다는데,

왜 광고비를 3% 밖에 안태울까? > 의심을 갈겨라. > 광고 기여 기간 설정이 잘못되었을 확률이 높다.

 

광고 기여 기간에 단순 노출(조회로 잡힘)까지 기여했다고 칠 수 없다.

마치 단골손님이 알아서 밥 먹으러 왔는데 우연히 앞에서 전단지 돌리고 있었다고 치자.

이걸 보고 전단지가 이 손님이 가게에 오는데 기여했다고 말하는 것과 같다.

 

따라서, 성과 기여도의 기간 설정에서 조회는 제외하고, 광고 클릭!(유입 또는 전환의 지표가 될 것임.)의

1일, 혹은 7일 내로 기여한 것으로 봐야 ROAS와 구매율을 정상적으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 고도몰 접속통계 확인도 해줘야 객관적인 지표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