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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리뷰

작은 회사 마케터 겸 MD가 남기는 라이프해킹스쿨 강의 네번째 리뷰

가지 사진
난 앞으로만 가지

 

안녕하세요, 승아입니다.

살면서 할 줄도 몰랐던 데이터 마케팅에 열내고 있는 중입니다.

머리가 깨지기 직전입니다.

그래도 우야무야 합니다. 문도. 난 앞으로만 가지. 킹 너네 나 못이겨

 

네 번째 미션

 

Q. (네이버 광고 이력이 있는 경우) 네이버 키워드 도구를 활용하여 여러분 브랜드 키워드의 압찰가가 300원일 때, PC와 Mobile 별 예상 클릭수 작성

 

A. 

기존에 일반적으로 게시되던 지면형 파워링크와 더불어 슬라이드(카탈로그)형 파워링크를 더했습니다.

온라인 파워링크 구좌가 총 15개, 모바일 파워링크 계좌가 총 9개로 확인됩니다.

저희 브랜드에 맞는 키워드인 '단백질파우더PC' 라는 키워드로 확인해 보았습니다.

 

네이버 광고센터의 키워드 도구를 사용하는 이미지네이버 광고센터의 키워드 도구를 사용해 입찰 예상가를 확인하는 이미지
좌 PC, 우 모바일

키워드의 입찰가가 300원일 때에, PC와 모바일 모두 예상 클릭수가 0입니다.

PC의 입찰가를 1500원으로 올리자 그제야 클릭수가 1회 정도로 예상됩니다.

모바일은 1600원부터 클릭수가 1회로 예상되네요.

 

저희 회사 브랜드 마케팅 비용으로는 상상을 초월하는 가격으로,

입찰 과열이 굉장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따라서 저는.. 여기서 좌절하지 않고

저희 사정에 맞는 키워드부터 차근차근 입찰가를 싸게 먹고 들어가는 틈새시장 공략을 해야겠죠.

 

저희도 할 수 있을 겁니다. 똑똑하면 살아남을 수 있을 겁니다!!

 

아래는 강의 메모입니다.

 

2-9

문과, 기죽지 말자!

- 데이터 비주얼라이징(시각화), 빠른 판단과 해석능력 Tip

날씨, 경쟁사 추이 따위는 이유가 될 수 없다.

숫자 가득 보고서를 시각화하자!

1. 구글 스프레드 사용

a. 다중지표분석법

내가 여러 가지 지표를 종합적으로 보고 여러 지표가 전반적으로 좋은 지표를 선택해야 할 때,

>> 조건부서식 만들자. 특정 열만 설정! 그럼 데이터를 빨리 해석할 수 있게 된다.

 

b. 추이지표분석법

하나의 지표에 따라 얼마나 어떻게 변화하는지 보고 싶을 때

>> 조건부서식을 전체열에 적용하거나, 차트를 활용

 

3-1

클릭률 70% 만들기!

브랜드 검색 vs 파워링크 1위?

 

브랜드검색: 최상단 브랜드와 관련된 내용이 노출되는 영역

파워링크: 위에 회색 영역으로 묶인 상단에 노출되는 영역

 

브랜드의 규모에 따라 다르고, 직접 단가와 비율을 따져보고 계산한 후,

우리 브랜드에 맞는 경우로 선택해야 한다.

 

3-2

내 브랜드 최적의 입찰가 찾는 법?

유입당가치 와 CPC를 통해 ROAS를 예측하자!

최적의 입찰가를 산출하는 법은,

광고 이력이 있을 때와 없을 때로 경우를 나우 어 보정하여 최적의 입찰가를 산출하자.

 

3-3

고성과 키워드를 추출하는 방법은?!

최적의 입찰가를 찾아도 키워드가 이상하면 당연히 소용이 없지!

내가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키워드들의 접점을 찾고, 그 접점을 파고들어라!

ex. 프로틴 파우더, 시니어 음식 두 가지를 검색해, 연관 키워드 중 중복되는 것들을 찾아

입찰하면 더욱 매출에 직접적인 효과를 가져다줄 것이다.

 

3-4

누울 자리를 제대로 보고 눕자.

입찰가, 키워드를 잘 알았으니, 이제 실패하지 않게 안전하게 광고를 집행하자!

광고는 디바이스에 따라 입찰가가 다를 수밖에 없다.

파워링크, 브랜드 검색 등의 계좌의 개수가 다르기 때문에 입찰과열의 정도 또한 상이하기 때문!

 

 

강의가 제품이라고 보고 리뷰를 하는 마음가짐으로 계속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혹시 궁금한 점이 있다거나,

됐고 빨리 초심 찾아서 음악이랑 장르 리뷰나 했으면 좋겠거나 하는 모든 의견을 환영합니다.

댓글로 소통해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아아, 내일은 또 출근 날이네요 너무 슬픕니다.

퀭한 눈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안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