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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리뷰

야호 드디어 환급받을 수 있다! 라이프해킹스쿨 자유로 챌린지 성공글

* 이 글은 라이프해킹스쿨 '200억 쇼핑몰들의 광고전략, 머니볼' 강의의 자유로 챌린지를 진행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선글라스 강아지
환급받는 멋진 나!

 

대망의 마지막! 일곱 번째 챌린지

 

Q. 여러분 브랜드의 새로운 성장을 위해서는 점진적으로 고객 연령층 확대가 필요합니다.

넓히고 싶은 연령대는 어디인지 설정해 보고, 이를 위해 브랜드 내부적으로는 어떠한 노력이 필요할지 고민하고 그 내용을 작성해 보세요.

 

A. 어제 저희 회사 메타 비즈니스 도구로 확인애보니, 21년 4월부터 광고를 집행해 지금까지 진행해 옴을 확인했습니다.

핵심 연령층은 55~65세가 가장 높았고, 광고 효율은 적었습니다.

내용이 단순 제품광고 내용이고,

계절이나 명절, 연중행사 등에 관계없이 저희 브랜드의 이야기를 지속적으로 노출되고 있었고,

그로인해 유저들은 피로도가 쌓인 것 같습니다.

 

(참고로 네이버 키워드도 조작이 이상하게 되어있었습니다!)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목표하는 연령대는 젊은 층으로 조금 늘려 45~65세로 영역을 넓히는 것입니다.

 

우선 저희 브랜드는 강의에서 배운 데이터 마케팅을 진행해야 합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비교적 연령대가 낮은 3040을 타겟으로 하고,

페이스북은 서비스 시작일이 오래 전이라 아무래도 65세 까지도 의미 있는 유저가 존재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메타도구로 인스타/페북 광고를 동시진행하지 않아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는 그렇게 해왔는데,

이제 마케팅 까지 제대로 손을 대기로 결심을 했으니 아예 다른 전략을 세워 분리해 진행해야겠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45~65세 주 이용 SNS 또는 플랫폼은 네이버 카페, 지식인, 네이버 밴드, 페이스북 등이 있습니다.

데이터 지표를 제공하는 목적이 아닌 플랫폼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데이터를 수집하기가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마케팅을 진행하기 어려운 플랫폼 또한 데이터화하고 싶은데,

이 부분에 있어서 고민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나이테 분석법을 통해 핵심 유저의 연령을 제대로 파악해 보고

연령대를 더 뾰족하게 타기팅할 수 있도록 모색해야겠습니다.

 

 

 

 

아래는 강의 내용 메모입니다. :)

5-1

브랜드를 사용하는 핵심 유저의 성향과 취향을 파악해야 한다.

 

그래야 데이터 마케팅의 프로모션을 어떤 내용으로 기획할지도 정할 수 있고,

더 나아가서 어떤 제품을 판매할지 까지도 반영할 수 있다.

 

온라인에서의 유저는 데이터로 등장하기에, 직접 눈으로 확인이 가능한 오프라인과는 다르다.

>> 오히려 좋아!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카테고라이징을 통해 유저를 구분하자!

 

손쉽게 데이터를 얻어 경쟁사와 비교도 가능하고,

오프라인으로 파악하는 정보보다 정확하며,

나만의 분석 데이터를 생산할 수 있다.

 

그중에서 가장 쉬우면서 중유 한 카테고리는 '나이'

 

나이라는 지표로 카테고라이징 하는 것뿐만 아니라,

핵심 연령대의 변화 또한 활용할 수 있다.

광고 효율을 살릴 수 있고, 매출이 올라갈 것이다.

 

여기서 머니볼!

 

나이테분석법을 통해 연령대를 파악할 수 있다. (궁금했던 내용이 여기서 나오는구나!)

 

분석방법

1단계: 네이버키워드 도구를 통해 키워드 검색량, 성별, 연령별 검색비중 등을 분석

2단계: 키워드별 나이테 유사도를 분석 후, 유사경쟁사를 추출 및 선정하여 경쟁사를 모니터링하고, 광고를 활용

 

다 듣고 나니 뿌듯하네요 ㅎㅎ

이제 다시 열심히 음악 포스팅을 들고 찾아오겠습니다.

다음에 또 뵈어용